본문 바로가기
공부/web

[홈페이지 만들기] 상단메뉴 만들기

by 밍미 2018. 3. 20.
홈페이지 만들기 1주차.md

 

상단메뉴 만들기

 

과제를 받고 홈페이지를 만들기 시작한 지 1주가 되었지만,

저번 주 금요일에 여지껏 만들던 것들을 엎고 다시 시작하게 되었으므로

1주차가 아니라 3일차라고 봐도 된다.

 

그러나 일요일은 1도 손을 대지 않았고 오늘도 딱히 많은 일을 하진 않았기에

사실은 그냥 1일차라고 해도 무방하다.

 

그래서 1일차 기념 블로그 업로드!

 

홈페이지 개발(?) 과정을 다 올릴 것은 아니지만

새로 수정하기로 했지만 원래 만들어 두었던 페이지 선택 메뉴가

처음만든 것 치고는 잘 만들어진 것 같아 한번 살~짝 올려두려고 한다.

하나하나 다 올리자면 내가 업로드를 중도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서(...) 그런 것도 있고.

 


 

아무튼 잡담은 넘기고,

내가 오늘 올리려는 내용은 '상단 메뉴 만들기' 이다.

상단 메뉴를 통해 페이지를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한 것인데,

일단은 HTML소스와 CSS소스를 보면서 찬찬히 얘기해보도록 하겠다.

 

 

 

HTML 코드는 간단하다.

ul태그를 사용해서 페이지 목록을 만들어주었으며,

리스트마다 a태그를 이용해서 각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적용해주었다.

 

 

 

결과물을 살짝 보여주자면 다음과 같다.

 

 

 

CSS는 나도 뭔가 예쁘게 본격적으로 만들어보는 것은 처음이라서

여기저기 검색을해서 이것저것 섞어보고 책에있는 속성도 넣어보고 하면서 만들었다.

 

나는 심플한 것이 좋으니 기본 베이스는 white/blackgrey로 하기로 하고,

회색컬러는 원하는 농도로 조정해서 #4F4F4F를 테마컬러로 정했다.

 

vertical-align에 대한 설명은 설명을 잘 해주신 블로그가 있어 링크로 남긴다.

[공유] Vertical-align 파헤치기! – 1부

 

 


댓글